(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인천 남동구 구월2동 행정복지센터는 ‘2025년 통장직무교육 및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교육은 민관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해오신 통장들의 직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1시간 반에 걸쳐 진행됐다.
통장 직무교육은 동 기본현황, 통장의 임무, 복지통장의 역할 등을 담아 제작한 직무교육 자료를 토대로 진행됐다.
교육은 여름철 예상되는 폭우 및 폭염 등 재해 수습 활동, 복지 취약가구 발굴, 개인정보보호법 및 공직선거법 등 임무 수행 시 지켜야 할 사항에 대해 중점 실시됐다.
또한,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해 서정대학교 사회복지상담과 최길자 교수가 진행하는 노인 인권 및 노인학대 예방 교육을 실시해 노인학대 예방을 위해 사회적 관심과 신고 연계망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했다.
배요성 통장자율회장은 “통장 직무수행에 도움이 되고, 통장으로서 자긍심을 높여주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통장직무를 수행하는 데 노인 인권 및 노인학대에 대한 교육내용이 직접적인 통장직무에 매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김맹화 동장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최선을 다하시는 통장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한층 더 책임감과 전문성을 가지게 될 통장님들의 모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