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이광운 기자)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안산지역학생자치회와 초,중,고 대표학생 81명이 14~15일 이틀간‘2025 안산지역학생자치회 리더십 함양 캠프’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강화도에 있는 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에서 1박 2일 동안 숙박형으로 진행된 이번 캠프는‘나부터 우리까지’성장 리더십을 주제로 셀프 리더십(존중), 도전·예술·동행 리더십 (배려, 협력), 팀·동행 리더십(책임, 배려), 역사 리더십(협력)으로 구성됐다.
초5부터 고3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학생들은 같은 모둠속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서로 배려하고 협력하며 이끌어주는 리더십을 발휘했다. 학생들은 각각의 활동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발표하며 주도적인 학생 자치 활동을 경험했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른 학교 친구들과 소통하면서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김수진 교육장은“미래에 필요한 인재는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협력하는 가운데 도전 정신을 발휘하고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사람”이라며 학생들이 리더로서의 공동체 역량을 기르며 민주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전달했다.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행복한 도전, 따뜻한 배려, 미래로 가는 안산교육’실현을 위해 학생들이 각 학교에서 리더십을 발휘하며 공동체 속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