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용인시자원봉사센터는 17일 HD현대 건설기계부문 HD현대사이트솔루션 임직원들과 함께 용인시 상갈동 통삼근린공원에서 ‘도심 속 나무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용인시자원봉사센터가 지역 내 환경 문제 해결 및 ESG 실천 확산을 위한 기업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한 것으로, HD현대사이트솔루션이 이에 공감하며 자발적으로 참여 제안을 하고 함께 활동을 추진하게 됐다.

이날 HD현대사이트솔루션 임직원 50여 명이 참여해, 상갈동 통삼근린공원 내 생태복원이 필요한 구역에 ▲산수유 150주 ▲스트로브잣나무 100주 ▲개나리 400본을 식재하고 공원 정화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특히, 탄소중립과 생태 회복의 중요성이 커지는 지금, 이번 활동은 단순한 나무심기를 넘어 시민의 휴식 공간이자 생태거점으로서의 공원의 역할을 되살리는 데 의의가 있다. 용인시자원봉사센터는 이처럼 기업과의 의미있는 협력을 통해, 공익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 사회공헌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권오성 용인시자원봉사센터장은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뜻을 함께해 주는 기업들이 늘어나길 바란다”며 “용인시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